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겨울왕국 2(Frozen 2), 연말 가족 영화

by suna20 2022. 1. 3.
반응형


1. 연말 가족 영화 추천, 겨울왕국 2(Frozen 2)

 

  • 장르: 애니메이션
  • 개봉: 2019, 미국
  •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 제작: 월트 디즈니

2014년 전세계를 휩쓴 'Let it go'열풍을 기억한다. 당시 3살 무렵이던 큰 아이덕에 영화와 OST를 몇번이고 다시 보고 들어야 했었다. 그때부터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겨울왕국 2가 개봉하자마자 기대를 하고 보았다. 

 

스토리는 겨울왕국 2가 더 짜임새있고 강렬하게 와 닿았는데 역시 OST는 'Let it go' 만큼 임팩트 있지는 않았다. 2편만 보아도 대충 흐름은 이해가 되지만 더 큰 재미를 위해 겨울왕국 1편을 먼저 보고 2편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영화 제목 자체가 겨울 시즌에 대한 것이니 연말에 가족끼리 모여 함께 볼 영화로 추천한다.


2. 두려움을 떨쳐버리자 다가온 새로운 운명


"어느 날 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는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는 이제 이 모험을 헤쳐나가기에 자신의 힘이 충분하다고 믿어야만 하는데... 두려움을 깨고 새로운 운명을 만나다!" 영화 겨울왕국2 네이버 소개글

엘사와 안나가 어렸을 때 아버지는 마법의 숲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북쪽 끝에 있는 마법의 숲에는 바람, 불, 물, 땅의 정령이 마법의 숲을 지기코 있다. 노덜드라라는 사람들이 살고 있다. 할아버지는 노덜드라 사람들과 우정의 선물로 댐을 건설해주었다. 그러나 방심한 틈에 노덜드라는 할아버지와 군대를 공격하고 할아버지는 전사하고 만다. 정령들은 사라지고 숲은 짙은 안개로 뒤덮여 아무도 들어가지 못한다. 누군가의 도움으로 간신히 살아남은 아버지는 그날 아렌델의 왕이 되었다.

어머니는 그날 아토할란이라는 강의 노래를 들려준다

"북쪽 바람이 바다와 만나는 곳, 그곳에 강이 있네 모들걸 기억하는 강이, 잘자거라 아가 곤히자거라 그 강에 모든 답이 있으니 깊고 투명한 그 물속에 해답이 있네, 네가 갈 길이 그 소릴따라 깊이 들어가렴, 너무 멀리 가진 마. 널 삼킬지 몰라. 귀를 기울이면 강의 노래가 들려. 그 노래 속엔 마법이 흐른단다. 하지만 두려움을 이겨내고 진실과 마주할 수 있겠니

북쪽 바람이 바다와 만나는 곳, 그곳에 엄마의 기억이 있단다. 어서오렴 아가. 집으로 오렴. 모든걸 잃을때 모든걸 찾게 된단다."

평화로운 아렌델의 가을날, 엘사는 자신을 부르는듯한 이상한 노랫 소리를 듣고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리고 어릴적 들었던 마법의 숲의 정령들이 깨어나 아렌델의 물과 불이 사라지고, 바람이 세차게 불며 땅이 들고 있어난다. 아렌델을 구하기위해 엘사와 안나, 올라프, 크리스토퍼, 스벤은 마법의 숲으로 간다.

숲은 안개로 둘러싸여 들어갈수도 나갈수도 없지만 엘사의 손이 닿자 안개가 잠시 사라진다. 숲 안에서는 몇몇의 남은 아렌델의 병사와 노덜드라 사람들이 갇혀 싸우고 있었다. 그리고 엘사가 가지고 있던 죽은 왕비의 스카프로 왕비가 노덜드라 사람이었으며, 어린 날 왕을 구한 것이 왕비였다는 것을 알게된다. 또한 부모님의 배를 발견하여 부모님은 엘사를 위해 아토할란으로 가던 중 사고가 난 것이라는 사실도 알게 된다.

다섯번째 정령이 있다는 사실을 들은 엘사는 자신을 부르던 의문의 노랫 소리가 바로 다섯번째 정령의 것이라고 생각하고 홀로 아토할란으로 떠난다.

마침내 아토할란에 도착한 엘사는 과거 아렌델의 국왕인 할이버지가 악의적으로 댐을 건설한 것이며, 이에 항의하던 노덜드라 지도자를 해치려한 사실을 알게되지만, 너무 깊이 들어간 나머지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리고 마지막 순간 남은 힘을 모아 이 사실을 안나에게 전한다.

과거의 진실과 엘사의 죽음을 알게된 안나는 아렌델이 위험에 처할지라도 진실을 바로 잡기위해 댐을 부수기로 결단한다. 그리고 댐이 부서진 순간 엘사는 다시 깨어나 물에 잠길 뻔한 아렌델을 구하고 마법의 숲의 안개가 모두 걷히고 파란 하늘이 드러난다. 죽은 줄 알았던 엘사는 다섯번째 정령이 되어 돌아오고 안나는 아렌델의 여왕이 된다. 

반응형

댓글